폐차상식

법인조기폐차 처리방법!

수줍은 고릴라 2017. 3. 9. 04:22

 

 

무신 일이든 법인이라고 하면

왠지 복잡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실 일반조기폐차가 아닌 법인조기폐차의 경우

처리절차나 기간은 동일하나

 

 

이에 필요한 서류가 다소 복잡한것이 맞습니다!

 

 

 

 

 

 

 

 

 

 

 

일반조기폐차시 필요한 서류는

명의자의 신분증,통장사본과 차량등록증만 준비하시면

 

 

 

 

 

 

 

 

 

 

 

이와같은 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그에비해 법인조기폐차의 경우에는

절차는 일반폐차와 동일하나

 

 

 

필요한 서류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감증명서,법인통장사본,사업자사본

차량등록증, 그리고 보조금지급 신청서에 인감도장을 날인해야 합니다

 

 

물론 보조금 지급신청서는

폐차장에서 미리 양식을 보내드려 이곳에 도장을 날인하시면 됩니다

 

 

 

 

 

 

 

 

 

 

 

 

이렇듯 법인조기폐차를 할때에는

다소 복잡한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에대해 정보를 잘 모르는 대행업체로 맡기시면

서류를 제대로 알려주지 못해

 

나중에 폐차처리가 제대로 안될수 있으니

 

 

 

꼭 조기폐차를 맡길때에는 인터넷상의 대행업체가 아닌

협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정식업체로 맡기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각 시별로 정해진 조기폐차 예산이 얼마남지 않아

조만간 모든 지역의 조기폐차가 마감이 되어

 

올해 더 이상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니

 

 

법인조기폐차를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빨리 서류준비를 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