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은 승용차량이 아닌 버스와 같은 대형차량의 경우에는
여러가지로 잘 알아보셔야 그만큼 제대로된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버스와 같은 대형차량은 매연5등급이 나올경우
이와같이 최대 3.000만원까지 나올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차량의 배기량이 7.500cc를 넘어야 하는 조건과
차량의 연식도 2006년식 이상이 되어야만 가능한 금액으로
보통은 500~600만원정도의 버스조기폐차 지원금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기에 45인승 버스를 기준으로 하여 공차중량이 대략 12~15톤정도가 나와
이를 순수 고철비용으로 계산을 하자면 300만원에 가까운 고철비용이 나와야 하나
버스라는 차량의 특성상
일반 승용차량을 해체하는 것보다 몇배는 더 인력이 들어가며
거기에 좌석이나 바닥은 나무로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엄첨난 산업쓰레기가 발생이 되어
사실상 300만원이라는 고철비용이 지급되는 것은 불가능이라
요즘은 보통 100~150만원정도가 나오는 것이 현실입니다
더욱이 과거에 버스의 엔진은 해외로 수출이 나가는 경우가 많아
고철비 외에도 별도의 금액을 챙겨드릴수가 있었으나
이제는 거의 수출길이 막혀버린 상황에서 기대한만큼의 보상을 드릴수가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는 버스차량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5톤 이상의 대형화물 차량에도 적용이 되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이런 어려운 상황을 이용하여
인터넷등에는 고가 매입을 한다거나 고가로 수출을 보내준다는 식의 과장된 광고가 넘쳐나고 있어
이에 관련된 사기피해가 급증을 하고 있으니
제발 이런 과장된 광고에 속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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